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일상

바뀐 더 캠프(2020.08.30 기준) 인편 쓰는 법!

by 오동나무동산 2020. 9. 7.

예전에 더 캠프 위문편지 쓰는 법을 포스팅했었는데 방식이 바뀌었더라고요. 요즘은 편지를 자주 안 쓰다 보니 저도 헷갈려서 정리하는 겸 쓰는 글이에요.

<더 캠프 인편 쓰는 법>

1. www.thecamp.or.kr 접속

2. 로그인 (저는 카카오톡 연동으로 로그인했어요. 바뀐 후로는 드디어 '로그인 유지' 기능이 정상 작동하네요.)

3. '보고 싶은 군인 등록'에서 + 누르기

 

예전에는 '훈련병 찾기'라는 기능을 통해서 부대가 어디인지 몰라도 괜찮았는데 이제는 그런 기능이 없어졌나 봐요. 아쉽게도 모르면 처음부터 다 눌러봐야 합니다. 대부분은 논산으로 배치받지만 사단으로 배치받는 경우에는!ㅠㅠ 모르시면 다 찾으셔야 해요.

 

4. 군인 정보 등록

인편을 쓰기 위해서 알아야 할 정보!

'군인 이름, 생년월일, 입영날짜와 입영 부대와 군종' 입니다.

 

정보가 일치하면 메인 화면에서 '보고 싶은 군인'란에 남은 날짜가 뜹니다. 

5. 개설 카페 확인

 

위 사진에서 '카페 확인'을 눌러주세요. 보통 입대 후 일주일 정도면 카페가 개설돼요. 카페에서 위문편지 쓰기, 훈련병 사진 보기, 훈련 내용 확인(육군일 경우) 등을 할 수 있어요.

6. 만약! 육군이 아니라면 아래 빨간 원 '위문편지'에서 군종을 선택해서 다른 사이트에서 인편을 써야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는 해병대인 친구 빼곤 다 육군이었어요. 참고로 해병대는 하루에 편지를 2통씩밖에 받지 못하고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며 글자 수도 더 작습니다. 

7. 육군이라면 아래 사진의 '카페(위문편지)' 빨간 동그라미를 클릭합니다. 

계속 세부 카테고리 '위문편지' 클릭해서 위문편지 쓰는 법(모바일)만 보여서 처음에 헤맸는데 큰 카테고리를 직접 클릭하면 보고 싶은 군인 중 카페가 개설된 군인의 카페가 떠요.

8. 카페 접속 혹은 위문편지 쓰기

지금은 훈련소에 있는 친구가 1명밖에 없어서 카페가 하나만 뜨는데 여러 명이면 여기에 여러 카페가 뜹니다. 이 화면에서 '위문편지'를 클릭하면 바로 편지를 쓸 수 있고 '카페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훈련병 스케치(사진), 배식 표, 훈련 계획, 공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바뀐 더 캠프 편지 쓰는 법 마칠게요!

혹시 무슨 내용을 쓸지 모르겠거나 손편지, 택배를 보내고 싶으시다면? 

2019/05/03 - [함께하는 일상] - 군인 인편(인터넷편지)와 손편지 쓰는 법 및 추천 내용(2019 5월 인상된 우편 종류/특징/가격 포함)

 

군인 인편(인터넷편지)와 손편지 쓰는 법 및 추천 내용(2019 5월 인상된 우편 종류/특징/가격 포함)

주위에 점점 군대 가는 친구들이 많아지네요. 처음에 10명씩 왁자지껄하게 몰려다녔었는데 이젠 4명 밖에 안 남아서 많이 아쉬워요. 군대 가는 친구들 보면서 꼭 편지 다 써줘야겠다! 라고 다짐��

diurna-universitas.tistory.com

제가 예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 글이 공감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댓글과 공감으로 함께 해주세요.^^

(모바일 기준 공감은 위에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