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솔직한 화장품 후기

[염색약]올리브영 염색약 Milk로 탈색 없이 셀프염색 도전!

by 오동나무동산 2019. 1. 7.

시험도 끝났고, 가을이라 기분 전환을 하고 싶어서 머리 스타일을 바꿨어요. 생애 처음으로 염색 도전!! 처음인데 셀프 염색이라고? 하고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 혼자 하는 염색이 아니라 집에서 하는 염색 정도로 이해해주세요. 염색장인 어머니께서 해주셨거든요. 초등학교 때부터 어머니 염색해드리면서 모아놓은 쿠폰 쓴 느낌이었어요. 헤헤헤^^

염색하기 전 상태 : 굵은 파마를 한 후 여러 번 머리를 잘라 끝에만 파마 기가 남아 있는 자연 갈색. (염색한 적 없음)

염색하기 전 사진이에요.

올리브영에서 엄청 고민해서 고른 염색약이에요. 구매하러 하기 전에 후기 글이랑 영상 보면서 추천 제품 몇 개(푸딩, 컬러 트리스먼트, 밀크 염색약 등이 있었어요.) 추려 그중에 골랐어요.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머리 손상이 적고 컬러가 마음에 들어서였어요.

제품 종류 : 염색약

제품명 : 이지엔 리얼 밀크 헤어컬러

색상 : 파스텔 핑크

용량 : 120mL

(한 통이 단발 여성용이라고 해서 저는 두 통 구매했는데 양이 딱 맞았어요. 저는 숱이 조금 있는 편이고 염색 당시 머리 길이는 가슴 정도였어요.)

가격 : 10500원

(저는 올리브영 세일으로 6450원에 구매했어요. 인터넷 찾아봐도 6000원대이니까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제품 특징 : 밀크 타입으로 셀프 염색 용이, 귀리 추출물로 깊고 선명한 컬러, 자소유 오일로 두피 보호, 자외선 차단제 함유로 컬러 유지력, 무 암모니아

텍스처 : ★★★★☆

(우유병같이 생긴 통에 염색약을 담아 사용하는 구조예요. 붓으로 바르는 염색약보다 많이 묽어서 셀프 염색하기에는 좋아요.)

 

러 : ★★☆☆☆

(제품 포장에 탈색하지 않았을 경우 염색 후 색을 보고 구매했는데 그 색이 되진 않더라고요. 염색약이 보라색이길래 기대를 많이 했는데...... 탈색제가 아니지만 머리가 탈색된 느낌?으로 밝아졌어요. 아주 살짝 붉은 기가 있어요. 결론적으로 파스텔 핑크 색이 나오진 않고 밝은 갈색이 되었어요.)

 

컬러 지속력 : ★★★☆

(애초에 머리가 밝아지기만 해서 딱히 물빠짐이 없어요. 염색하고 머리 감을 때만 그렇고 다음날 부터 물 빠짐 없었어요. 10월 26일에 염색했었는데 지금도 거의 같은 색이에요.)

 

머리 손상도 : ★★★

(염색 전 파마를 했었는데 그 때 상한 것에서 아주 조금 더 상한 느낌이에요. 예상보단 덜 상하더라고요. 부스스한 정도가 심해져서 에센스를 발라야하긴 하지만 끝이 심하게 갈라지거나 하진 않았어요. 같이 동봉된 푸딩 트리트먼트가 아주 좋아요.)

 

재구매 의사 : ★★★☆☆

(파스텔 시리즈 말고 다른 색은 어떤지 궁금해요. 딱히 크게 흠 잡을 곳은 없는 제품이었어요. 무엇보다 암모니아가 함유되지 않아서 향이 독하지 않은 게 좋았어요.)

전 후 비교 사진이에요. 염색하기 바로 전과 바로 후에 찍은 건데 아주 많은 차이는 없죠? 실제로 뿌리가 자라고 나서야 염색 했어? 라고 물어보는 친구들이 많았어요. 색은 연한 갈색에 약간의 붉은 기가 가미된 색이에요. 염색 하고 나서 조금 더 부스스해졌죠? 탈색없는 첫 셀프염색치고 성공해서 만족해요^^

이건 며칠 전에 (그러니까 염색하고 2달 조금 넘게 지난 후) 자연광 밑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이렇게 보니가 염색한 머리라는 게 많이 티가 나죠? 지금 보니 붉은 기가 어느 정도 빠졌네요.

조금 흉하긴 하지만 전 후 비교를 완벽히 하실 수 있도록 뿌리샷을 찍어봤어요. 염색하기 전에도 사람들이 염색한 머리냐고 물어봤었는데 염색한 머리랑 비교해보니 그냥 검게 보이네요.^^;;

 

이상 탈색하지 않고 셀프로 해 본 염색 후기였습니다.

결론 : 탈색하지 않는다면 붉은 기가 가미된 밝은 갈색이 됨. 셀프 염색이 용이하도록 디자인된 용기가 좋음. 머리 손상은 크지 않음.

*이 글은 제 돈으로 직접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글이 공감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댓글과 공감으로 함께 해주세요.

(모바일 기준 공감은 위에 있어요)

 

#milk 염색약 #셀프 염색 #올리브영 염색약 #탈색없이 염색 #파스텔 핑크 염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