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맞춤 도장 및 비누 재료 구매 후기

by 오동나무동산 2021. 9. 16.

안녕하세요. 

저는 종종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합니다. 특히 안전 상의 문제가 없을 듯한 물건(전자제품이나 그릇 같은 건 못 사고 소모품이나 간단한 악세서리 정도? 위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은 가격 비교해보고 괜찮으면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합니다.

구매한 제품 및 가격

이번에 구매한 비누 맞춤 도장도 그런 경우입니다. 그 외에도 마이카 색소(이건 제가 생각하기에 그렇게 안전하진 않을 듯 하지만 시험 상으로 구매해봤습니다. 제품 상세 설명에는 립글로스를 만들어도 안전하다고 하니 뭐...), 비누 제작용 짤주머니를 구매했습니다.

  • 마이카 색소 20g 2,327원/개당: 빨강, 노랑, 파랑, 하양(색의 3원색+하얀색을 구매했습니다.)
  • 일회용 짤주머니 100개 4,428원
  • 비누용 맞춤 아크릴 도장 4 x 4cm, 손잡이 없음 1개 12,930원  

아직 비누용 도장만 도착한 상황입니다. 배송은 2주 정도 걸렸습니다.

도장 구매 과정

  1. 도안 제작 
    저는 운이 좋게도 친구 중에 로고 디자인 쪽으로 전공을 하고 있는 친구가 있어서 친구에게 원하는 느낌과 함꼐 도안을 맡겼습니다. 친구 너무 고마웡♡♥♡♥
    참고로 그냥 찍었을 때 보일 모양으로 디자인해서 보내시면 됩니다.(굳이 도장에 새겨질 모양을 생각해서 반전하고 그럴 필요 없습니다.)
  2. 제품 구매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구매해줍니다.
    국내에서 제가 찾은 맞춤 도장 판매처는 인스타그램 아이디 the_stamp1이었는데 온라인 사이트에서 맞춤 도장이 아닌 도장도 18,000원 가량 하는 것을 보고 알리익스프레스를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내에도 다양한 맞춤 도장 판매처가 있는데 저는 제작과 배송이 빠르고 친절하다는 후기가 많았던 사이트를 골랐습니다. (참고로 후기와 판매자의 공지는 영어로 보면 그나마 조금 더 이해하기 쉽습니다.)
    구매 링크: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1635635709.html?spm=a2g0s.9042311.0.0.229d4c4doGhShB
  3. 내 주문 -> 모든 주문 -> Contact Seller를 통해 메시지로 도안 보내기
    판매자가 공지한 대로 제품을 구매한 후 Contact Seller 버튼을 통해 알리 익스프레스 메시지로 도안을 보냅니다.
    저는 24시간 안에 판매자로부터 'Ok dear' 라고 확인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4. 판매자와 도안에 대해 상의
    확인 메시지를 받은 후 주말을 포함해서 3일 후(주말이 이틀이었습니다.) 다시 메시지가 왔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판매자께서 글자가 너무 작아서 도장 찍었을 때 잘 안 나올 수 있다고 조금 키워도 되냐면서 수정하신 도안을 보내주셨습니다. 키운 것도 마음에 들어서 좋다고 대답드렸고 그 날 안에 제작을 완료해서 배송하셨더라고욬ㅋㅋㅋ. 비누 도장은 처음 만드는 거라 잘 몰랐는데 도안을 잘 검토해주셔서 좋았습니다.
  5. 도장 받기
    도장은 뾱뾱이와 도장 보관용 플라스틱 통에 담겨 우편함으로 배달되었습니다.

맞춤 도장 후기

바빠서 비누를 만들어 도장을 찍어보진 못했지만 저는 구매 과정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점을 뽑아보자면

  • 가격이 국내에서 맞추는 것에 비해 저렴하다. (문의해보진 않았으나 맞춤 아닌 도장의 가격만 봐도 알리 익스프레스가 1/3배 정도 였습니다.)
  • 판매자가 친절하다.
  • 판매자의 제작 과정이 빠르고 메시지에 대한 답이 빠르게 온다.
  • 도장용 케이스와 함께 안전하게 배송해주었다.

입니다. 단점은 별로 없었던 듯 합니다. 물론 영어로 대화해야 하긴 하지만 그렇게 복잡한 대화를 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완성된 도장

친구가 제가 원하는 느낌을 너무 잘 살려서 디자인을 해줘서 정말 마음에 드는 모양으로 나왔습니다. 도장 문구를 함께 고민해준 아끼는 사람한테도 고맙네용!

마이카 색소랑 짤 주머니는 도착하면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참 후에 주문한 조립식 대바늘 줄이랑 대바늘은 도착했는데 이 제품들은 소식이 없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공감으로 함께 해주세요^^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