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후기

요즘 인기! 로봇 커피 2종 리뷰

by 오동나무동산 2019. 5. 24.

안녕하세요. 며칠 새 갑자기 날씨가 너무 더워졌어요! 머리를 묶고 다니면 뒷목이 따끔한 계절이 되고 말았네요. 이런 날씨에는 실내에서 한 발짝도 나가기 싫어요ㅠㅠ. 그런 저를 위해서 학교 도서관에 로봇 커피가 생겼더라고요! 달콤 커피의 커피콩을 사용해요. 비트 커피 말고도 비슷한 원두 커피 자판기가 지하철 승강장에도 보이길래 그것도 오늘 먹어봤어요. 그럼 바로 소개 가볼게요!

<b;eat 커피>

달콤(Dalkomm) 커피 콩 사용

가격 (인기 메뉴 3개 기준)

1. 아메리카노(2000원, 싱글/더블, 핫/아이스 관계 없이)

2. 카페라떼(2500원, 핫/아이스 관계 없이)

3. 그린티 라떼(2800, 핫/아이스 관계 없이)

 

기계에서 직접 주문을 할 수도 있지만 앱을 사용하면 쿠폰도 받을 수 있고 미리 주문할 수 있어서 한결 편해요. 그래서 저는 매장을 정해놓고 앱을 이용해서 주문을 하는 편이에요.

 

 

앱의 홈 화면이에요. 지금 주문하면 얼마나 걸리는지, 인기 메뉴는 뭔지 알려주기도 해요.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된건데 음성 인식 기능도 있더라고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해줘'라고 마이크 버튼을 누른 후 말하면 이렇게 결재창이 떠요. 손을 쓰기 힘든 상황이나 클릭하기 귀찮을 때 쓰면 좋겠죠?

주문하는 과정

1. 기계 또는 앱을 통해 주문을 한다.

2. 주문 비밀번호 4자리를 받는다.

3. 음료가 제조되면 비밀번호 4자리를 화면에 입력하고 음료를 받는다.

4. 빨대, 뚜껑 등은 옆 코너에 비치되어 있으니 이용한다.

 

저는 로봇팔이 커피 만들어주는 과정을 구경하는 걸 좋아해요. 너무 귀엽거든요! b;eat 커피 캐릭터도 귀엽고 로봇팔이 굳이 커피 머신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하는 것도 너무 귀여워요. 게다가 음료 받으라고 팔을 내면서 '딴딴딴~'하고 노래도 부르는데 그 노래 너무 중독성 있어요!

커피 맛은... 생각보다는 진하고 좋았어요. 저는 연한 커피 정말 싫어하거든요. (아! 저는 더블 아메리카노로 주문했어요.) 콩은 고소하기보단 산미와 탄맛이 살짝 가미된 무거운 맛이었어요. 너무 진한 거 싫어하시면 싱글 아메리카노로 주문하시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아이스 메뉴 시키면 얼음이 조그마한 덩어리로 나오는데 커피가 빨리 차가워져서 좋더라고요.

 

 

이렇게 앱 처음 설치했을 때, 학교에 b;eat 커피 처음 들어왔을 때 받은 쿠폰을 사용해서 1000원에 음료를 마셨어요! '이벤트' 칸에 할인 쿠폰 많으니까 한 번 찾아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처음 주문했던 핫 아메리카노 사진이에요. 로봇이 만들어준다고 신나서 구경했던 게 기억나네요^^;;

<Dolce Cafe>

돌체 카페 커피

콩은 체 구스토를 사용하고 캡슐에서 커피를 추출한다고 적혀있네요.

차는 우리나라 제천시에서 재배했다고 하네요.

가격

1. 핫 아메리카노 (1300원)

2. 아이스 아메리카노 (1500원? 정도 했던 거 같아요.)

3. 플로럴 허브 티

4. 아이스 히비스커스 티

5. 히비스커스 티

 

가격은 정확히 기억 나는 게 아메리카노밖에 없어요. 인터넷 검색해서 나오는 가격에서 조금 인상되었더라고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2000원이 넘는 메뉴는 없었어요.

 

 

요렇게 삼성페이와 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어요. 여기는 현금은 투입할 수 없게 막아놓으셨더라고요. 옆에 뚜껑도 없어서 그냥 텀블러에 담아서 지하철에 탔어요.

 

 

 

메뉴 고르고 추출이 되기까지 조금의 시간이 걸리니 참고해주세요. 저는 지하철 놓칠 뻔 했거든요. 완성된 음료는 밑에서 받으면 돼요. 여기서도 경쾌한 노래가 나왔는데 b;eat 처럼 중독성 있진 않았어요.

 

 

기대보다 크레마가 많아서 엄청 놀랐어요. 네스프레소 캡슐처럼 이 제품도 크레마가 엄청 많더라고요.

맛은! 제 기준에선 너무 연하고 향도 약해서 별로였어요. 그냥 자판기인데 그럴싸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정도의 느낌? 캡슐 커피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쉬웠어요.

 

이렇게 로봇 커피 두 개를 리뷰해봤는데 독자님도 주위에 로봇 커피 머신이 보인다면 사용해보시길 추천해드려요!

 

#이 글이 공감되셨다면 댓글과 공감♡으로 함께 해주세요

#돌체구스토 #돌체카페 #돌체커피자판기 #b;eat 커피 #비트 커피 #달콤 커피# 로봇 커피

댓글